NEC FT Server - 특징 및 장점

 단일 서버에서 가용성을 높인 무정지 서버
서버의 사양이 좋아짐에 따라 처리 능력 또한 비약적으로 커지고 있으며, 비즈니스에 있어 서버의 역할도 계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높은 처리 능력을 필요로하는 운용에서는 서버의 각 구성 부품에 많은 부하가 걸리며, 이에 따라 장애 발생 확률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Express5800/ft Server」는 단일 서버에서 가용성을 높인 무정지 서버이며, 시스템 정지를 일으키는 장애 원인이 되는 하드웨어를 이중화하고, 실시간 동기화를 통해 하드웨어에서 장애가 발생하라도 업무 운용에 영향을 주지 않는 고가용의 시스템입니다.
 NEC의 고가용성 테크놀로지 - GeminiEngine™ 이중화 칩셋
단일 서버에서 가용성을 높이기 위해 NEC만의 독자적인 고가용성 테크놀로지를 구현한 것이 「GeminiEngine™」(제미니엔진)입니다.
이중화된 하드웨어와 컴포넌트를 각각 모듈화하고, GeminiEngine™에 의해 모듈간의 동기 동작(Lockstep)을 제어합니다.
하드웨어에서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해당 모듈을 분리하며, 정상적인 모듈에서 업무 중단없이 운용을 지속합니다.
고장난 부품을 교체한 후에는 자동으로 다시 동기화를 실시하여 정상적으로 이중화 운용으로 복귀합니다.
Express5800/ft Server는 이중화한 모든 모듈에서 핫스왑을 지원하므로, 장애가 발생한 부품을 교체할 때에도 시스템의 정지나 재기동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장애가 발생한 후에 정상적으로 복구할 때까지 처리중인 업무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고 시스템의 운용이 가능합니다.
 시스템 도입이 용이
 기존의 애플리케이션이나 미들웨어를 그대로 이용 가능
Express5800/ft Server는 시스템에 하나의 OS가 가동하는 한 대의 서버이므로, 시스템을 구축할 때에 하드웨어가 이중화되었다는 것을 의식하지 않고 일반 서버과 동일하게 구축할 수 있습니다. 미들웨어나 애플리케이션에 특별한 설정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그대로 이용 가능할 수 있습니다. 일반 서버에서 Express5800/ft Server로 바꾸는 것만으로 시스템 전체의 가용성 향상이 가능합니다.
 Single Server 감각으로 도입 및 운용이 가능
  • 네트워크에서 한 대의 서버로써 보여지므로, 이중화를 의식하지 않고 운용 가능합니다.
  • 애플리케이션에서 이중화에 대한 설정이나,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제어가 필요 없습니다.
  • Single Server와 같이 운용 가능하므로, 관리가 용이하여 관리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처리 성능 향상 및 이중화에 의한 고가용성을 구현
칩셋에 탑재되된 메모리컨트롤러를 CPU에 내장함으로써, 큰폭으로 성능을 향상시키고, 소비 전력을 절감할 수 있는 QPI(QuickPath Interconnect)를 채용한 Intel® Xeon® Processor 5500 Series와 CPU당 3 채널의 메모리 동작을 가능하게 하는 DDR3 메모리로 구성하여, 비약적으로 처리 속도를 향상시켰습니다.
뿐만 아니라, 최대 2.4 TB(300GB×8)의 대용량 하드 디스크가 탑재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와같이 하드웨어 컴포넌트를 이중화하고, NEC의 고가용성 테크놀로지 「GeminiEngine™」이 각각의 동기 동작을 제어함으로써 내장애성이 뛰어난 고성능의 시스템 환경을 제공합니다.

각각의 이중화된 모듈에 동일한 구성의 HDD(최대 2.4TB)와 CPU 등을 탑재

각 모듈별로 LAN 포트(2 port), PCI EXPRESS 슬롯(4 slot)을 준비
 타워형 서버로 이용 가능
Express5800/ft Server를 단일 서버로써의 운용이나 사무실에 설치할 것을 고려하여, 옵션으로 Tower Convirsion Kit의 사용도 가능합니다.
Rack 타입의 본체를 탑재함으로써 타워형 서버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